LG에너지솔루션이 레드캡투어와 손 잡고 BaaS(Battery as a Service) 사업 확대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3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레드캡투어 본사에서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BaaS는 배터리 생애주기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모델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BaaS 사업으로 'B-Lifecare'를 진행 중이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개인 전기차 사용자에게 전기차 배터리의 상시 진단 및 수명 예측부터 잔존가치 평가에 이르는 배터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또한 기업이 보유한 대량의 전기차를 대상으로도 배터리 관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B-Lifecare(B-라이프케어)' 를 비롯한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서비스 확대 및 배터리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LG에너지솔루션은 레드캡투어에서 관리하는 공공기관 대상 렌터카에 전기차 특화 관제 서비스를 탑재해 개별 차량에 대한 정보는 물론 전체 전기차 운행 상태를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향후 배터리 데이터 사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기차 관리 및 진단, 인증, 사용 후 배터리 활용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협력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안정적인 전기차 주행데이터를 확보하고 서비스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해 BaaS 사업을 고도화할 수 있으며 레드캡투어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배터리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효율적인 전기차 자산관리로 시장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이재명, 대통령 만나 격 높이려는 것 넌센스…당이나 봉합하시라"
"수박 역겹다" 개딸 문자에…비명 이원욱 "李, 재명이네 마을 이장 그만둬야"
[세풍] 이재명 대표 겨우 허들 하나 넘었을 뿐
꽃길만 찾나? 강남·영남만 뜨거운 국민의힘 총선
조국 "문재인·이재명 수사하듯 김건희 주가조작 의혹 수사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