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개발1처장을 모른다고 주장해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두 사람이 함께 찍힌 사진이 추가로 공개됐다.
25일 국민의힘 소속 이기인 경기도 의원은 정치블로그 '고공행진'에 "지금껏 공개되지 않은 추가 사진을 공개한다"며 '호주 출장' 당시인 2015년 1월 12일 이 대표와 김 전 처장이 함께 찍힌 사진 6장을 올렸다.
이 의원은 공개한 사진에는 이 대표가 김 전 처장과 함께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는 모습과 식당에서 눈을 마주치며 함께 식사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이 의원은 사진을 공개하며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본인을 위해 일했던 김문기씨를 기억 속에서 지워버리는 이재명, 하루빨리 고인의 명예가 회복되고 이재명의 거짓과 진실이 밝혀지길 바란다"고 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2021년 12월 22일 당시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김 전 처장에 대해 "시장 재직 때는 알지 못했다"고 말해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변호사 시절부터 알고 지낸 관계에서 그를 몰랐던 건 허위 발언이라고 보고 있다.
이 대표는 김 전 처장을 알지 못한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이 대표 측은 지난 17일 두 번째 재판에서 "호주에서 피고인(이 대표)과 김문기 씨가 같이 있는 영상을 보면 단 한 번도 눈을 마주친 적이 없다"며 "이를 보면 당시 두 사람의 관계를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전여옥, 대장암 4기 투병 고백…"암 걸렸다니 좋아하는 좌파들"
태영건설, 사과·오미자 주산지 문경 산북면에 의료폐기물소각장 추진…주민 반발
尹 면직 재가 직후 한상혁 "하늘에 한점 부끄럼 없어" 법적다툼 예고
윤상현 의원, "어버이날도 공휴일로…기독탄신일→성탄절 변경"
김명수의 Pick은 누구? "윤준·서경환·손봉기·엄상필·권영준·박순영·신숙희·정계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