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은 10일 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2023년 지역 콘텐츠 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DIP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지역 창작자와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의 홍보와 참여 독려를 위해 마련됐다. 그런 만큼 ▷인프라(입주 지원 등) 안내 ▷콘텐츠 제작지원 ▷시장 진출 및 마케팅 지원 ▷투자유치 지원 등 총 9개 지원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발표하는데 중점을 뒀다. 설명회에 이어 실무자와 현장 상담을 통해 세부 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기업 애로사항 상담 등도 함께 진행한다.
DIP는 올해 동대구 벤처밸리 중심의 콘텐츠 IP(지식재산권) 산업 육성과 생태계 확장을 핵심과제로 삼고, 지역 콘텐츠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정책을 펼칠 방침이다. 또한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선도 콘텐츠를 발굴하고, 투자 유치 프로그램 강화를 통한 지역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재광 DIP 콘텐츠진흥본부장은 "역량 있는 콘텐츠 창작자, 기업이 필요한 지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경쟁력 있는 대표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설명회 참가 신청은 DIP 콘텐츠IP육성팀(dip3603@dip.or.kr, 053-215-49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전여옥 "혈관으로 뷔페 먹던 이재명, 더럽고 악취진동 사기단식"
국민의힘은 왜 김부겸 비대위를 가장 경계할까
설훈, 가결표 던졌다…서영교 "'내가 이재명 탄핵했다' 발언"
유시민 "이재명, 옥중 출마·결재하라" 응원에…이재명 '좋아요' 꾹
[세풍] 내 삶을 위한 정치를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