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2 구미시 최고장인' 2명 선정 발표

  • 0

구미 산업발전 빛낸 최고장인, 김종진(전자기기)·백영애(미용) 씨 선정

'2022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김종진(전자기기) 씨. 구미시 제공
'2022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김종진(전자기기) 씨. 구미시 제공

'2022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백영애(미용) 씨. 구미시 제공
'2022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백영애(미용) 씨. 구미시 제공

구미시는 2일 '2022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김종진(전자기기), 백영애(미용) 씨 등 2명을 선정, 발표했다.

김종진 최고장인은 지난 18년간 구미국가산단 내 ㈜한화시스템에 근무하며 전자장비 조립 시험 및 군위성 통신 체계-Ⅱ 관련 생산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전자기기 기능장, 통신설비기능장 등 다수의 기술 자격을 보유하고 '7회 대한민국 Hand-Soldering 전국경진대회' 등 다수의 입상 경력이 있다. 또 숙련기술을 바탕으로 사내 기술지도 및 교육으로 전문기술 인력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백영애 최고장인은 34년간 미용사로 근무하며 경북기능경기대회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미용장 자격을 보유하고, 각종 기능경기대회에서 심사위원, 심사장 등으로 활동하며 후진 양성을 위해 힘썼다.

구미시 최고장인들은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에 가입돼 중소기업 기술 지원 컨설팅, 마이스터 고등학생 진로 적성교육,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본인의 기술 전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 최고장인 선정은 숙련기술자가 우대받는 풍토 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촉매제는 물론 기능인들이 자긍심을 갖고 지역 기술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1년 지자체 최초로 '구미시 숙련기술자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구미시 최고장인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선정된 최고장인에겐 인증패 및 동판, 기술장려금 월 20만원(3년간), 구미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권 등을 부여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