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세계대전 때로?…日·獨 전투기, 일본서 첫 전투기 합동훈련

  • 0

합동 훈련중인 일본 항공자위대와 독일 공군 전투기가 28일 오후 일본 후지산 위를 날고 있다. AFP 연합뉴스
합동 훈련중인 일본 항공자위대와 독일 공군 전투기가 28일 오후 일본 후지산 위를 날고 있다. AFP 연합뉴스

일본 항공자위대와 독일 공군이 28일 일본 이바라키현 소재 햐쿠리 기지에서 합동 훈련을 했다. 양국 공군이 일본에서 함께 훈련한 것은 사상 처음이다.

독일 공군 전투기 유로파이터가 일본 이바라키(茨城)현 햐쿠리기지에 도착하고 나서 항공자위대 F2 전투기와 편대 비행을 했다.

훈련에는 양측 전투기가 3대씩 투입됐으며 독일의 유로파이터 3대, 일본에선 F2 3대가 각각 동원됐으며 편대를 이뤄 비행 훈련을 했다.

잉고 게르하르츠 독일 공군참모총장은 이번 훈련에서 직접 유로파이터를 조종해 주목을 받았다. 게르하르츠 총장은 "독일 정부는 인도·태평양 지역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독일은 이 지역에 대한 관여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항공자위대를 지휘하는 이즈쓰 슌지 항공막료장은 "극동에서 두 나라 전투기가 함께 비행을 한 것은 역사적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이번 훈련은 중국의 군사적 팽창을 견제하고자 양국의 안보 협력을 부각하기 위한 측면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현지 언론의 분석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