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문대 수시특집]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뿌리기술부터 미래 산업까지

  • 0

현장 중심형 실무교육으로 차세대 산업 핵심 인재 양성
수시 1차에서 225명 모집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전경.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전경.

뿌리기술부터 차세대 먹거리 산업까지 아우르는 산업인력을 양성하는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학장 곽영순)는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7일까지 수시 1차에서 신입생 225명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 산하 일자리 특화 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은 일하고 싶은 누구나 일할 수 있도록 양질의 직업훈련 교육을 제공하는 대학이다. 이를 통해 고용과 사회 안전망을 더욱 튼튼하게 만드는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그 가운데 대구캠퍼스는 학과 모두 공학 계열로 ▷그린반도체시스템 ▷산업설비자동화 ▷스마트전기 ▷스마트전자 ▷스마트제품디자인 ▷신소재응용 ▷융합기계 ▷이차전지시스템 등 8개 학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2023학년도부터 산업 트렌드 변화에 따른 지역 산업 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그린반도체시스템과, 이차전시스템과를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처럼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뿌리기술에서 차세대 먹거리 산업까지 아우르는 학과 구성를 통해 대한민국 산업현장을 이끌어나갈 핵심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자(검정고시 합격자 등)는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며, 학생부 성적이나 당해 연도 수능 성적과 면접전형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원 내 특별전형은 산업체 근무 경력자(6개월 이상)와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자,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일반계고 전문계반 졸업(예정)자, 직업 능력 개발훈련시설에서 1년 이상 과정을 이수한 자가 지원할 수 있는 전형이다.

정원 외 특별전형은 전문대학 이상 졸업(예정)자와 산업체 또는 군의 위탁생, 재외국민 및 외국인,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입학일 기준 만 25세 이상자, 산업체 근무경력 2년 이상자,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다문화 가족 등이 지원할 수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의 등록금은 한 학기 기준으로 약 120만원으로 다른 사립 전문대의 3분의 1 수준이다. 2022학년도 1학기 기준 재학생 수 대비 장학 수혜비율은 90% 이상이며 학생 1인당 장학금은 86만원에 해당된다.

또 폴리텍대학은 최근 실습 장비와 학과 시설에 1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최첨단 장비로 구성된 실습실을 구축했다. 특히 제품 제작의 기획과 설계, 가공, 시제품 제작까지 이르는 전 공정 융합 실습이 가능한 'LF센터' 3곳을 구축해 원스톱 통합 실습이 가능하도록 교육 시설을 정비했다.

아울러 국가기술자격 검정장이기도 한 대학 강의실과 실습실에서 현장 중심형 실무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산업 현장 연착륙을 위한 실무형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폴리텍대학은 산학 경험이 풍부한 전임 교원을 100% 이상 확보다. 또 소그룹 지도제와 기업전담제, 프로젝트 실습, 현장실습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을 밀착 지도하고 있으며, 약 80%에 이르는 취업률과 90%에 이르는 취업유지율을 자랑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로고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로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