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 '로봇수술 200례' 달성

  • 0

대구가톨릭대병원 로봇수술센터가 최근 로봇수술 200례를 달성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제공
대구가톨릭대병원 로봇수술센터가 최근 로봇수술 200례를 달성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제공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센터장 이동원 교수)는 최근 로봇수술 200례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로봇수술은 의사가 3, 4개의 로봇팔을 원격으로 조종해 집도하는 최소침습 정밀 수술 방법을 뜻한다. 로봇수술은 어려운 위치의 암 조직 및 병소를 정확히 제거하고 미세 신경과 혈관 손상을 최소화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통증 및 출혈 감소, 수술 후 합병증 최소화,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구가톨릭대병원 로봇수술센터는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외과(대장항문외과, 유방‧갑상선외과, 위장관외과, 간담췌외과), 흉부외과 등 현재 8개의 임상 진료과와 15명의 교수가 로봇수술을 집도하고 있다.

이동원 센터장은 "다빈치 로봇 도입 후 최단 기간에 200례를 달성하고,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었던 요인은 로봇수술센터 의료진들이 기존의 절개법, 복강경, 내시경 수술의 풍부한 경험을 로봇수술에 적용해 최고의 수술 결과를 도출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