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축제] '영덕황금은어축제' 다시 ON…"수박향 머금은 은어 드셔보세요"

  • 0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영덕읍 오십천 둔지 일원에서 개최

'영덕황금은어축제' 포스터. 영덕군 제공
'영덕황금은어축제' 포스터. 영덕군 제공
2019년 영덕황금은어축제 장면. 영덕군 제공
2019년 영덕황금은어축제 장면. 영덕군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2년간 중단됐던 영덕군의 대표 여름 축제 '영덕황금은어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영덕읍 오십천 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

'다시 On 영덕황금은어, On 몸으로 즐기자!'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대형 그늘막 무대에서 색소폰 앙상블, 주제별 버스킹 공연, 마술 등의 공연과 함께 은어 반두잡이 체험, 은어 숯불구이 체험, 가족 물놀이 체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진행된다.

영덕황금은어축제의 주 체험행사인 '은어 반두잡이'는 입장료 1만원, 반두 구입비로 7천원이 필요하지만 반두 반납 시 행사장에서 쓸 수 있는 3천원 상당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영덕군의 특산물 황금은어는 아가미 뒤쪽의 황금빛 문양이 다른 지역의 은어보다 유난히 진하고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맑고 깨끗한 오십천에서 자라 비린내 없이 맛이 담백하고 특유의 수박향이 진하게 나 손꼽히는 별미로 통한다.

이밖에도 과거 임금님께 진상됐던 영덕군의 대표 여름철 과일인 복숭아 판매와 프리마켓, 홍보부스 운영으로 지역의 우수특산물을 접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축제를 주관하는 영덕황금은어축제 추진위원회 최병일 위원장은 "맑고 깨끗한 오십천에서 수박향 가득 머금은 황금은어와 복숭아를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불편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지방신문협회 9개 회원사 들은 대한민국의 지방축제활성화를 위해 각 지자체와 모두투어, 대구대관광축제연구소(소장 서철현교수) 등의 협조를 받아서 매주 진행되는 중요 축제 관련 기사게재, 금주에 진행되는 전국 모든 축제일정을 요약한 '팔도축제'를 게재해 지방 축제의 홍보와 더불어 직접적인 축제 관광객 모객을 통한 축제 활성화에 노력하고자 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