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대 전국체전 경북대표 선발전 우승

제53회 경북도축구협회장배 대회 우승

대구에술대가 24일 안동강변4축구장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경북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했다. 대구예술대 제공.
대구에술대가 24일 안동강변4축구장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경북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했다. 대구예술대 제공.

대구예술대(허용 총장)가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축구 남자 대학부 경북대표 선발전 및 제53회 경북도축구협회장배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4일 안동 강변구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 결승전에서 대구예술대는 강력한 우승후보 경일대를 3대2로 꺾고 팀 우승과 함께 창단 후 첫 전국체전 진출에 성공했다. 또 최우수선수상(정서준), 수비상(김현준), 최우수지도자상(이승준 코치) 등 주요 개인상을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전반에만 이승엽의 헤딩 골과 최강민의 환상적인 프리킥 골, 김현준의 추가 골로 일찌감치 승부를 갈랐다. 앞서 치러진 준결승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김천대를 3대1로 완파했다.

지난해 초 대전시티즌 코치였던 이창원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나서 이 대학은 지난해 U리그 권역 2위와 왕중왕전에 진출, 올해 권역 리그 1위, 선발전 출전 등 지역대학 최강팀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창원 감독은 "총장님 이하 학교 관계자분들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린다. 작년에 부임해 창단 첫 왕중왕전 진출에 이어 창단 첫 전국체전 진출까지 어려운 환경에서도 온 힘을 다해 믿고 따라와 준 우리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이제 첫발을 내디뎠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가야 할 길이 많고 어려운 고비들이 있겠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 더 높은 꿈을 위해 도전하겠다. 예전 포철고 감독 시절 이뤘던 영광의 순간들을 대학에서도 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대구예술대학교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고 했다.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축구 남자 대학부 경기는 10월 7일부터 울산 종합운동장 등지에서 펼쳐진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8월 13일 0시 기준 )

  • 대구 6,071
  • 경북 6,210
  • 전국 124,59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