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장 후보들, 교육공약 제시하며 학부모 표심 공략

국힘 조현일 "지역 대학연계 온 오프라인 경산형 영어마을 조성"
무소속 오세혁 "명문고교 설립·서울 강남구청과 인터넷 강의 제휴"

조현일 경산시장 후보가 27일 경산 중산지구 통합 중·고등학교 추진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김진만 기자
조현일 경산시장 후보가 27일 경산 중산지구 통합 중·고등학교 추진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김진만 기자

경산시장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조현일, 무소속 오세혁 후보가 27일 경산 중산지구 통합 중·고등학교 추진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교육공약을 발표하는 등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표심을 공략했다.

이날 모임에 참석한 조현일 후보는 "중산지구 내에 초교와 중·고교 통합학교 설립은 이 지구내 건설예정인 주상복합아파트 분양공고가 나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할 가능성이 높으니 걱정하지 말라"면서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을 맡은 후 맺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여러분들이 원하는 학교모델로 확실히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조 후보는 "도의회에서 교육위원장을 역임하면서 학교 급식실 시설개보수와 체육관 설립 등 3천억원 정도의 예산을 경산에 가져와 경산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면서 "아이와 부모도 함께 행복한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공교육혁신지원센터 건립 ▷권역별 마을도서관 확대 조성 ▷지역 대학연계,온 오프라인 경산형 영어마을 조성 ▷체험형 디지털 영어도서관 설립 ▷초·중·고교 환경개선사업 지원 및 장학사업 기금 확대 ▷어린이 향교 예절 인성교육 및 숲속 힐링 프로그램 도입 등을 교육 공약으로 제시했다.

조 후보는 경산지역 출신 학생들이 일정 인원만 입학할 수 있는 자율형사립고 등 명문고교 육성에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오세혁 후보도 "중산지구 내 초등학교와 중·고교 통합학교 설립 문제가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재검토'를 받았다"면서 "이들 학교들이 하루 빨리 설립될 수 있도록 여러분과 뜻을 같이하고 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오세혁 경산시장 후보가 27일 경산 중산지구 통합 중·고등학교 추진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김진만 기자
오세혁 경산시장 후보가 27일 경산 중산지구 통합 중·고등학교 추진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김진만 기자

오 후보는 "명문고교 설립 등을 통한 교육 서비스 확충으로 교육도시의 명예와 위상을 높이겠다"면서 교육 공약으로 ▷서울 강남구청과 인터넷 강의 제휴를 통한 인강 무료 지원 ▷저립형 사립고 유치 및 지역 명문고 육성 지원 ▷경산 학생 지역대학 진학 장학금 지원 ▷어린이 통학 안전시설 확충 ▷마을 영어도서관 조성 ▷농촌지역 마을공부방 도서관 건립 ▷학교 급식 친환경 지역농산물 구입지원 확대 등을 제시했다.

그는 특히 "경산시민들이 자녀 교육 때문에 인근 대구 수성구 등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지 않고 경산에 정주하기 위해서는 명문고등학교 설립이 필요하다. 또 서울 강남구청과 인터넷 강의 제휴를 통해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6일 0시 기준 )

  • 대구 283
  • 경북 316
  • 전국 6,24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