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선 레이더] 이천수 전 경산시의회 의장, 경산시장 조현일 후보 지지선언

이천수 전 경산시의회 의장이 17일 조현일 국민의힘 경산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조 후보 측 제공
이천수 전 경산시의회 의장이 17일 조현일 국민의힘 경산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조 후보 측 제공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경산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했었던 이천수 전 경산시의회 의장이 17일 조현일 국민의힘 경산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 전 의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경산 발전과 새로운 미래를 위해 조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의장은 "과거 경산은 지역 의원이 여당 소속임에도 무소속 시장과의 갈등과 분열로 예산 확보 등에 악영향을 미친 전례가 있다"며 "경산 발전을 위해 이런 일이 절대 되풀이돼서는 안된다"고 지지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또 "국민의힘 소속 윤석열 대통령과 당 원내부대표 윤두현 의원에 조현일 후보가 경산시장이 돼 하나가 될 때 비로소 경산 벌전을 위한 힘이 하나가 될 것"이라며 "정체와 발전의 기로에 놓인 경산을 발전으로 이끌 적임자는 조 후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조 후보는 "평소 존경하는 선배님인 이 전 의장님과 지지자들의 전폭적 지지 결정에 감사한다"며 "반드시 선거에서 승리해 새롭게 발전하는 활기찬 경산, 시민이 행복한 경산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7일 0시 기준 )

  • 대구 91
  • 경북 200
  • 전국 3,42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