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휴천1동 주민자치위원회, 어버이날 감사잔치 열어

어르신 감사 잔치가 열리고 있다. 영주시 제공
어르신 감사 잔치가 열리고 있다. 영주시 제공

"어르신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경북 영주시 휴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6일 휴천1동 분회경로당에서 제50회 어버이날을 맞아 65세 이상 어르신 250여 명을 초청, 감사 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3년 만에 재개된 것이다. 오랜만에 만난 어르신들은 그간의 안부를 묻고 삼삼오오 정담을 나누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보현어린이집 원생들이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기 위해 참석했다. 영주시 제공
보현어린이집 원생들이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기 위해 참석했다. 영주시 제공

특히 보현어린이집 원생들이 직접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만들어 달아 드렸고, 주민자치 민요 프로그램 강사와 수강생들은 축하 공연을 마련해 흥을 돋웠다.

또 휴천1동 통우회 회원들과 새마을부녀회원들도 봉사자로 나서 어르신들을 성심껏 모셔 잔치 분위기를 훈훈하게 했다.

이종섭 휴천1동 노인회장은 "술 한 잔에 취하기보다 다 같이 모여 얼굴을 보니 들뜬 마음에 취기가 오른다"며 "행사를 준비해 준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정봉열 휴천1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주민자치위원회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줘 고맙다"며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은 언제든지 찾아 달라. 불편함 없이 성심 성의껏 모시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6일 0시 기준 )

  • 대구 283
  • 경북 316
  • 전국 6,24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