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사 운영 정상화 위한 TF 협의회 개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 속 방역 지침 마련
다양한 구성원 대상으로 현장의 목소리 들어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4일 현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새 학년 학사 운영 방안 수립 TF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도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4일 현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새 학년 학사 운영 방안 수립 TF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도교육청 제공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4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학교 방역·운영 체계 정비를 위한 태스크포스(TF)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확진자가 급증한 데 따른 학교 방역 지침을 새롭게 마련하고 정상 등교 추진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TF팀에는 유·초·중·고 등 각급 학교의 관리자, 학사 운영 담당자, 보건 교사, 영양 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 다양한 구성원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회의에서는 ▷원격수업 내실화 ▷학생의 학습권 보호를 위한 맞춤형 대체학습 내실화 ▷사회·정서적 결손 해소 지원을 위한 각종 활동 방안 ▷격리 학생 지원 방안 등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위원들은 "학교 현장의 백신 접종률을 점검하고 이에 따른 방역 물품과 전담 인력이 충분히 확보돼야 한다"는 현장의 목소리도 전했다.

권영근 경북교육청 교육국장은 "경북교육청은 새 학년 안전한 학교생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한 철저한 방역 대응 체계를 갖춰 학사 운영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7일 0시 기준 )

  • 대구 91
  • 경북 200
  • 전국 3,42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