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에 여성비하·성적표현 담긴 테스트 페이지 노출 논란

메뉴 소개에 성적 표현…호빵에 "흥분했어", 보쌈은 "XX쌈 먹고싶당"

19일 쿠팡이츠 앱에서 테스트 페이지라며 메뉴 설명에 등록된 여성비하, 성희롱 문구가 노출돼 문제가 됐다. 쿠팡은
19일 쿠팡이츠 앱에서 테스트 페이지라며 메뉴 설명에 등록된 여성비하, 성희롱 문구가 노출돼 문제가 됐다. 쿠팡은 "외부 협력사가 테스트 계정으로 부적절한 단어를 사용해 발견 즉시 삭제했다"면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팡이츠 갈무리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쿠팡이츠 앱에 여성을 비하하는 성적 표현이 담긴 테스트 페이지가 일정 시간 노출돼 논란이 일고 있다.

19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쿠팡이츠 이거 뭐야?', '쿠팡이츠 환장하겠네' 등 게시물이 연달아 올라왔다.

작성자들은 "쿠팡이츠 개발자가 한 거 같은데. 더러워서 나 참" "테스트한 게 공개된 거 같은데 메뉴 설명 봐봐"라며 앱 내 한 상품설명을 갈무리해 공개했다.

쿠팡이츠 로고
쿠팡이츠 로고

첨부된 쿠팡이츠 앱 화면을 보면 '분식_test'라는 상호의 음식점 페이지에 올라온 메뉴 소개 글에 성적인 표현이 다수 들어가 있다.

콜라나 호떡, 보쌈 등 메뉴를 소개하는 글에는 여성을 비하하거나 성관계를 연상하게 하는 표현들이 포함돼 있었다.

소개된 음식점 주소지 역시 실제로는 서울 강남구의 한 성인용품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쿠팡은 "외부 협력사가 테스트 계정으로 부적절한 단어를 사용한 것을 발견해 즉시 삭제 처리했다"며 "정확한 경위를 파악해 형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21일 0시 기준 )

  • 대구 1,316
  • 경북 1,663
  • 전국 23,46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