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통합농산물 브랜드 ‘아이러브 영주’ 새 디자인 공개

순박하고 정직한 젊은 농부 캐릭터 사용…11개 농산물 대상 1월부터 사용

영주시가 지역 대표 통합 농산물 통합 브랜드인 '아이러브 영주'의 새 디자인을 전격 공개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가 지역 대표 통합 농산물 통합 브랜드인 '아이러브 영주'의 새 디자인을 전격 공개했다. 영주시 제공

명품 농산물(인삼, 사과, 한우, 인견)의 보고인 경북 영주시가 지역 농산물 통합 브랜드인 '아이러브 영주'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영주 지역 4개 농협이 참여하는 영주시연합사업단이 개발한 지역 농산물 통합 브랜드 '아이러브 영주'는 순박하고 정직한 젊은 농부가 사랑으로 가꾸어낸 농산물을 들고 있는 캐릭터 형태로 친근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이 디자인은 지역 농산물 인지도와 소비자 호감도 강화를 위해 지난해 6월 디자인 변경 사업에 착수, 12월 상표·디자인 출원 및 등록을 완료했다.

통합 브랜드 '아이러브 영주'는 사과와 고구마, 복숭아 등 11개 농산물을 대상으로 1월부터 사용된다.

영주시는 지난 14일 영주농산물유통센터에서 장욱현 영주시장, 이영호 영주시의회 의장, 류승엽 영주시연합사업단장, 사과 출하 농가(단체)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해외 수출과 이마트 등 국내 대형 유통시장에 납품할 사과 75t 선적식을 갖고 새롭게 디자인한 아이러브 영주 디자인 박스를 전격 공개했다.

류승엽 영주시연합사업단장은 "2월부터 서울 등 대도시에서 열리는 홍보 행사를 통해 빠르게 영주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아이러브 영주 첫 출하를 시작으로 영주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품질 관리로 대한민국 대표 명품 농산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올해 리뉴얼된 아이러브 영주 포장 박스 조기 정착과 구매력 향상을 위해 1억7천500만원의 예산을 편성, '프리미엄 및 PB 포장재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시범 사용 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전체 포장 박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21일 0시 기준 )

  • 대구 1,316
  • 경북 1,663
  • 전국 23,46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