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시모집 상담, 설명회 눈길

대구시교육청, 20~29일 2022학년도 정시 상담실 운영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대구진학꿈나비도 대입 정보 제공
24일 유튜브 통해 정시 지원 전략 온라인 설명회 진행
동구 진로진학지원센터서 28일 대입 설명회 개최 예정

지난달 19일 대전시 대성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이 전날 치른 2022학년도 수능시험 가채점 점수를 토대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상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19일 대전시 대성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이 전날 치른 2022학년도 수능시험 가채점 점수를 토대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상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수능시험 채점 결과가 9일 발표되면서 다가올 정시모집에 적지 않은 관심이 쏠린다. 교육 현장에선 정시모집에 대비해 각종 상담, 설명회가 이어지고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20일부터 29일(일요일 제외)까지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전형 대비 집중기 상담실'을 운영한다. 상담 공간은 시교육청 본관 지하 1층. 1인당 45분씩 1대 1로 대면 상담을 진행한다.

시교육청 진학진로정보센터(http://www.dge.go.kr/jinhak)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신청 안내에 따라 관련 정보를 사전 등록한 뒤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30일 시작되는 정시모집을 준비하는 고3,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대구에 사는 수험생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상담은 진학지도에 전문성을 갖춘 대구진학진로지원단 소속 교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구지역 대입상담교사단 소속 교원 등이 진행한다.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학, 전공 선정과 정시모집 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상담 프로그램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제공하는 상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운영한다.

정시모집 지원에 대비해 상담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길은 더 있다. 시교육청은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진학 상담 밴드 '대구진학꿈나비(NAVI)'를 통해서도 대입 정보를 제공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정시 지원 전략 온라인 설명회도 유튜브 채널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를 통해 24일 오후 3시 방송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김대용 장학사는 "이번 수능시험은 '공통과목+선택과목' 체제로 지난해와 달라진 데다 전체적으로 어렵고 군별 대학 배치도 달라진 부분이 있어 예년에 비해 정시모집 전략을 짜기 쉽지 않을 것"이라며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교사와 상담을 통해 양질의 대입 정보를 얻어 희망 대학에 진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대구 동구청 산하 동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2022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를 연다. 28일 오후 7시 동구청 4층 회의실에서 진행하는데 동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실시간 중계도 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선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나서 수도권 대학 정보와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체계적으로 분석한다. 2부에선 김원출 대구진학지도협의회장(오성고 진학부장)이 대구경북권 대학 지원 전략을 설명한다.

동구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dongguhope.co.kr)를 통해 신청하면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 자료집도 무료로 제공한다. 053)958-0607.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6일 0시 기준 )

  • 대구 283
  • 경북 316
  • 전국 6,24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