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내년 대선 윤석열이 승리"…英 이코노미스트 전망

이코노미스트 "백신 보급률에 대한 대중적 불만으로 尹 이득"

'2022 세계대전망'을 소개하는 '더 이코노미스트'의 기사. 더 이코노미스트 홈페이지 캡처
'2022 세계대전망'을 소개하는 '더 이코노미스트'의 기사. 더 이코노미스트 홈페이지 캡처

세계적인 유력 경제지에서 내년 한국의 대선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승리를 전망했다.

영국 이코노미스트는 매년 출간하는 저서 '2022 세계대전망(The World Ahead 2022)'에서 내년 국가별 전망을 통해 윤 후보의 승리를 예측했다.

이코노미스트는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직과 의회의 압도적 과반수를 확보했지만 3월 선거에서 보수당 국민의힘 후보로 나선 윤석열이 현 정부의 부진한 백신 보급률에 대한 대중적 불만으로 이득을 얻으면서 청와대의 자리를 빼앗길 것"이라고 했다.

또 "더불어민주당의 확장적 예산과 국민의힘의 재정 보수주의 간 갈등이 정책 진행을 지연 시킬 것"이라며 "경제 성장률은 2021년 완전히 회복한 후 둔화하겠지만 추세를 상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코노미스트는 내년 전망을 통해 ▷민주주의 대 독재 정치 ▷전염병에서 풍토병으로 ▷인플레이션 우려 ▷노동의 미래 ▷테크 기업에 대한 새로운 반발 ▷암호화폐의 성장 ▷기후 위기 ▷여행 문제 ▷우주 개발 경쟁 ▷정쟁의 불씨 등을 10개 주제로 선정했다.

이코노미스트는 1843년 영국에서 창립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출판 그룹이다. 경제주간지 '더 이코노미스트'를 만들고 있으며 전 세계 분야별 전문가들이 다음 해에 전개될 정치, 경제, 사회의 전체상을 개관하고 핵심 이슈를 전망하는 '올해의 세계(The World in~)' 시리즈를 매년 발행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월 17일 0시 기준 )

  • 대구 176
  • 경북 95
  • 전국 3,85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