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석지연의 판소리 완창-만정제 춘향가' 공연, 28일 대구문예회관서

28일 대구문예회관에서 '석지연의 판소리 완창-만정제 춘향가' 공연을 갖는 소리꾼 석지연. 대구문예회관 제공
28일 대구문예회관에서 '석지연의 판소리 완창-만정제 춘향가' 공연을 갖는 소리꾼 석지연. 대구문예회관 제공

'석지연의 판소리 완창-만정제 춘향가' 공연이 28일(일) 오후 3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서 소리꾼과 고수 두 사람은 총 2시간에 걸쳐 만정제 춘향가의 7가지 대목(초앞·광한루 경치·책방 독서·백년가악·이별가·신연맞이·우리 정 이별)을 들려준다. 이날 선보이는 '춘향가'(春香歌)는 판소리 다섯 마당 중 하나로 우리가 알고 있는 남원 부사의 아들 이몽룡이 퇴기 월매의 딸 춘향과 사랑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만정제'는 국악인 만정(晩汀) 김소희 명창이 여러 스승에게 배운 소리 대목 가운데 가장 좋은 대목을 적절히 조합해 동편제, 서편제 소리의 특성을 갖춰 새롭게 만들어 낸 창법이다.

소리꾼 석지연과 함께 무대를 만들어갈 고수는 허봉수 명고가 맡는다.

석지연은 경북예술고와 이화여대 한국음악과를 졸업했으며, 풍부한 성량과 함께 정교한 표현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심청가와 대구시 무형문화재 제8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로 전주대사습놀이, 부산국악대전, 보성소리축제 전국판소리경연대회 등에서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 석지연 판소리 연구소 대표, ㈜메이커스플레이스 대표, 영남판소리보존회 이사 등을 맡고 있다.

전석 1만원. 입장권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s://artcenter.daegu.go.kr), 티켓링크(http://www.ticketlink.co.kr, 1588-7890)를 통해 예매하면 된다. 053)606-6135.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월 26일 0시 기준 )

  • 대구 672
  • 경북 445
  • 전국 13,01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