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월성초, 대구전국사물놀이 경연대회 초등부 대상

'영남 사물(짝쇠)' 연주해 1위 차지

대구 월성초교 사물놀이 동아리가 최근 '제29회 대구 전국사물놀이 경연대회'에서 초등부 대상을 받았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 월성초교 사물놀이 동아리가 최근 '제29회 대구 전국사물놀이 경연대회'에서 초등부 대상을 받았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 월성초등학교 사물놀이 동아리가 최근 '제29회 대구 전국사물놀이 경연대회'에서 초등부 1위에 올라 대상을 받았다.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27개 팀 229명이 비대면 방식으로 참가했다. 월성초교 사물놀이 동아리는 '영남 사물(짝쇠)'을 연주해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가락을 잘 이해하고 있고, 연주자 간 소통을 통해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동아리는 3, 4학년 단원으로 구성됐고 창단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예술 교육에 집중한 결과라는 게 학교 측의 설명. 월성초교는 사물놀이 동아리 활동뿐 아니라 전교생 1인 1악기 수업, 플루트 오케스트라단 운영 등 시교육청과 달서구청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배연옥 월성초교 교장은 "학생들이 매주 열심히 연습한 끝에 좋은 결과를 얻게 돼 참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통을 이어나갈 동아리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8월 17일 0시 기준 )

  • 대구 8,728
  • 경북 7,550
  • 전국 180,803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