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마스크협동조합, 해외 자매우호도시 마스크 50만장 기부

민간차원의 자발적 기부, 베트남(25만장)·인도네시아(15만장)·러시아(10만장)

경북마스크협동조합, 경북도 관계자들이 주한 베트남 대사관 관계자들에게 마스크를 기부하고 있다. 경북마스크협동조합 제공
경북마스크협동조합, 경북도 관계자들이 주한 베트남 대사관 관계자들에게 마스크를 기부하고 있다. 경북마스크협동조합 제공

경북마스크협동조합이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외 자매우호도시 돕기에 나섰다.

경북마스크협동조합(조합장 최상관)은 지난 23일 베트남 호찌민시에 마스크 25만 장을 전달한 것을 비롯해 인도네시아(15만 장), 러시아 연해주(10만 장) 등에 마스크 50만 장을 기부했다.

최근 인도네시아, 베트남, 러시아는 하루 9천 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도시 전체를 봉쇄했고 시민들의 외출도 금지된 상황이다.

이에 경북도는 해외 자매우호도시들의 어려움에 도움이 되기 위해 민간 차원의 자발적 기부를 통한 지원을 추진했다.

응웬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는 "한국도 어려운 상황인데 경북도의 관심과 배려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마스크협동조합은 지난해 말 마스크 공급 과잉 등 각종 어려움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구미를 중심으로 경북도 내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힘을 합쳐 설립됐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0월 21일 0시 기준 )

  • 대구 26
  • 경북 35
  • 전국 1,441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