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이엠이코리아 퍼스널모빌리티 분야 산학협력 업무협약

경일대에 산학훈련기관· 기술지주회사 설립
하반기에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 경진대회도

정현태 경일대 총장(오른쪽)과 김홍식 이엠이코리아 대표가 4일 경일대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일대 제공〉
정현태 경일대 총장(오른쪽)과 김홍식 이엠이코리아 대표가 4일 경일대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일대 제공〉

경일대학교와 퍼스널모빌리티 전문기업 이엠이코리아가 4일 정현태 경일대 총장, 김홍식 이엠이코리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일대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내 최초로 퍼스널모빌리티 전문 R&D 및 생산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경일대에 퍼스널모빌리티 산학훈련기관과 기술지주회사를 설립하고 개인형 이동수단 연구 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올 하반기에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 경진대회를 열어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정현태 총장은 "기술혁신과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뻗어나가는 이엠이코리아와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경일대가 퍼스널모빌리티 분야에서 앞서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에 본사를 둔 이엠이코리아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2(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 독자 개발한 퍼스널모빌리티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0월 18일 0시 기준 )

  • 대구 45
  • 경북 18
  • 전국 1,050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