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창창작스튜디오 2020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

이민주 작 '고양이 무덤'
이민주 작 '고양이 무덤'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가창창작스튜디오는 입주 작가 10명의 릴레이 개인전을 연다.

'입주 작가 릴레이 개인전'은 올해 입주한 국내 작가들의 작업성과를 발표하는 전시로 올 11월 13일(금)까지 각 2명씩 모두 5차례 열리며, 그 1차 개인전으로 이민주 작가의 '나의 무덤'전과 정연진 큐레이터의 'OVERVIEW'전을 11일(금)까지 스페이스 가창에 열고 있다.

이민주는 '삶의 축적과 이동'을 주제로 페인팅, 디지털 프린트, 설치 작업을 했다. 인간의 힘으로 거스를 수 없는 것들을 종교적, 민화적 요소로 표현하거나 2019년 개인적으로 겪었던 가족의 장례로 인한 삶과 죽음에 대한 생각과 감정들로 '나의 무덤'시리즈를 작업했다.

이 작가는 '무덤'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해학적으로 표현하고 '죽음'이라는 거스를 수 없는 순간을 대면했을 때 '삶'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 역설적 이야기를 표현하고 있다.

정연진 독립 큐레이터는 다양한 전시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 'OVERVIEW'는 작품에서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 너머의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 작품 한 점이 사람들과 만나기 위해 얼마나 길고 험난한 길을 지나왔는지, 어떠한 태도로 작가가 작업을 해왔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시각적인 것 이면에 담긴 또 다른 예술의 심연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두 개인전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해 VR방식을 사용한 온라인 전시로 진행되며 추후 경과에 따라 스페이스 가창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53)430-1236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0월 27일 0시 기준 )

  • 대구 39
  • 경북 42
  • 전국 1,95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