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경찰서 항공대와 합동 모의훈련

경북 의성경찰서는 강력 범죄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경북경찰청 항공대와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의성경찰서 제공 경북 의성경찰서는 강력 범죄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경북경찰청 항공대와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의성경찰서 제공

경북 의성경찰서(서장 채경덕)는 21일 기동성 강력 범죄 발생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경북경찰청 항공대와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모의훈련은 편의점에서 2인조 강도에 의해 현금이 강탈 당하고 도주한 상황을 설정한 훈련에서, 경북경찰청 항공대 소속 KUH-1P 참수리 헬기 1대를 비롯해 의성경찰서 교통·형사 등 관련 기능이 총력 대응해 공중과 지상 양면에서 입체적인 검거 작전을 펼쳤다.

이날 훈련에서는 경찰 헬기가 하늘에서 용의 차량의 도주 경로를 추적해 전파하고 항공영상무선전송장비(WVTS) 모니터링, 헬기와 무선 교신을 통한 지휘 통제를 실시해 지상에서 순찰 차량의 차량 추격과 도주로 차단으로 40여분만에 용의자를 검거했다.

채경덕 의성경찰서장은 "항공대와 합동 모의훈련은 경찰의 현장 대응 능력을 한 단계 더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실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번 훈련 경험을 잘 접목시켜 신속하게 범인 검거에 나서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