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올림픽 내년 7월 23일에 만나요

무토 도시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이 30일 도쿄에서 IOC 이사회를 마친 후 기자회견을 열고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무토 도시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이 30일 도쿄에서 IOC 이사회를 마친 후 기자회견을 열고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코로나19로 연기된 2020 도쿄올림픽이 내년 7월 23일에 열린다. 패럴림픽은 내년 8월 24일 개막한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일본 정부, 도쿄도는 30일 도쿄올림픽을 내년 7월 23일부터 8월8일까지 열기로 합의했다. IOC는 조만간 임시 이사회를 열고 이 내용을 승인할 예정이다.

2020 도쿄올림픽은 당초 올해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확산세가 전 세계에서 이어지며 결국 일정이 미뤄지게 됐다.

당초 개최시기를 두고 봄과 여름 모두 거론됐다. 그러나 코로나 종식 전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 등을 고려해 여름(7~8월) 개최로 가닥을 잡았다.

내년 7월 23일 개막하면 당초 대회 계획과 유사해 일정을 딱 1년씩 조정하면 된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여름 방학 기간이어서 8만명에 달하는 자원봉사자를 구하기 쉽다는 점도 고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체육회는 본격적으로 대회준비에 나선다. 체육회 관계자는 "올림픽 기간이 빠르게 결정된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 훈련계획 등을 종목별로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스포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