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구시 등과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협약 체결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14일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제공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14일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제공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원장 박혜자)은 14일 대구시(시장 권영진),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원장 김유현)과 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위치한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예정지 SW융합비즈센터에서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협력협정(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활성화 ▷교육 현장의 에듀테크 활용 활성화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소프트랩 축적 데이터 공동 활용을 위한 협력이다.

이번 협약으로 KERIS는 대구시, 대구교육청, DIP와 함께 SW융합비즈센터에 660여㎡ 규모로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에 착수하며, 오는 9월쯤 개소할 예정이다.

교육부와 KERIS가 올해 새롭게 착수한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은 에듀테크의 현장 적용 가능성을 검증하고 현장 수요를 중심으로 양질의 에듀테크를 발굴 및 적용하며 에듀테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목적으로, 지난 3월 본 사업 선정 공모에서 대구시-대구교육청-DIP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해 동부권 소프트랩 구축·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박혜자 KERIS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교육현장에서 에듀테크의 중요성이 커진 가운데, 이번 사업이 현장맞춤형 에듀테크에 대한 교육현장의 갈증과 관련 기업의 애로 사항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자 우수한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양질의 에듀테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