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험생이 하고 싶은 일 '알바', 받고 싶은 선물은?

수험표 버리지 마세요…여행·문화생활 등 각종 할인혜택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이 열린 13일 오후 대구 경화여고에서 3학년 학생들이 고득점을 기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우태욱 기자 woo@imaeil.com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이 열린 13일 오후 대구 경화여고에서 3학년 학생들이 고득점을 기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우태욱 기자 woo@imaeil.com

드디어 수능이 끝났다.

오랜 시간 동안 수능을 준비해왔을 수험생들은 결과와 상관없이 이 시간을 잠시 즐길 자격이 있다.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이 하고 싶은 일은 뭘까. 또 수험생들이 이 시간을 의미있게 보낼만한 일은 어떤게 있을까.

알바몬 그래픽 알바몬 그래픽

◆수험생들이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알바'

최근 아르바이트포털 알바몬이 올해 수능에 응시하는 수험생 1천53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수능이 끝난 후 가장 하고 싶은 일 1위로 '아르바이트'(29.7%)가 꼽혔다.

 

 

2위는 영화·공연 관람 등 '문화생활(11.0%)'이 차지했다. 이어 '연애(9.9%)', '여행(8.8%)', '쇼핑(7.4%)' 등의 순이었다. 이밖에도 '격렬하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싶다(6.3%)', '휴식(5.7%)', '외박(5.2%)', '운전면허증 취득(4.5%)' 등의 응답이 이어졌다.

수험생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대학 합격 통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 합격 통보'를 수능 선물로 받고 싶다는 응답은 28.7%로 1위를 차지했고, 용돈(23.8%), 최신형 스마트폰 및 태블릿PC(20.1%), 의류·잡화(8.9%), 성형수술(3.7%), 남친·여친(3.1%)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만약 시간을 원하는 순간으로 돌릴 수 있다면 언제로 돌아가고 싶냐는 질문에는 '고등학교 입학하던 날(31.3%)'로 돌아가고 싶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어 '대학 입학 이후로 점프(18.6%)'하거나 '수능 다음 날로 점프(14.0%)'하는 등 수능을 치른 이후의 미래로 가버리고 싶다는 응답도 많았다. '굳이 시간을 돌릴 생각이 없다'는 응답도 22.7%로 적지 않았다.

코레일이 수험생을 위한 '패스n패스'를 출시했다. 코레일 제공 코레일이 수험생을 위한 '패스n패스'를 출시했다. 코레일 제공

◆수험생들을 위한 여행 이벤트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보고 싶다면 기차나 비행기 여행 모두 수험생들을 위한 할인 혜택이 준비돼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수험생을 위해 기차여행 패스 '패스n패스'를 출시했다.

'패스n패스'를 구입하면 내년 2월말까지 전국 KTX와 일반열차의 자유석 또는 입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패스는 1인권과 2인권 두 가지 종류로, 이용기간에 따라 1일권, 3일권, 5일권을 선택하면 된다.

1일권은 편도 2회, 3일권은 편도 4회, 5일권은 편도 6회까지 좌석을 지정해 이용할 수 있다.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전국 주요역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단, 모바일앱 '코레일톡'으로 예약할 경우 역 창구를 사전 방문해 수능 수험생 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다.

또 수험생 할인 행사로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 등 5대벨트 관광열차와 바다열차 승차권을 30% 할인 판매한다. 승차권은 전국 여행센터와 강릉역, 삼척해변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내년 2월 13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선별 할인율은 대만·동남아·대양주 노선 10%, 국내선 및 홍콩·마카오 노선 20%, 일본 노선 30% 등이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항공권 예매 시 개인 신분할인 옵션에서 '수험생 할인'을 선택한 후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은 2020년 2월 21일까지 김포~제주, 부산~제주 등 6개의 국내선이 수험생 본인 20%, 동반자 1명 15% 할인 적용된다. 수험생 할인 항공권 예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 모바일 앱과 웹에서만 가능하다.

◆ 수험표로 문화생활 즐기자

수험표가 있다면 책을 사거나 영화를 보는데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영풍문고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기간 동안 수험표를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GV에서는 다음 달 4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현장 매표소에서 영화 발권 시 일반 2D 영화 6천원 관람, 매점에서 콤보 구매 시 3천원 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시네마도 14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현장에서 수험표를 인증하면, 영화 6천원 관람 혜택과 함께 콤보 상품 무료 사이즈업, 티켓 2명 구매 시 콤보 2천원 할인, 티켓 3명 구매 시 콤보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가박스는 수험생 및 중고생을 대상으로 '1318 어셈블, 수능 끝! 메가박스로 집결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15일 수험표 및 학생증을 제시하면 6천원 영화 관람권과 대박콤보를 8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