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마스크 착용' 부탁하자…고성·욕설 등 1시간 넘게 난동부린 승객

YTN 캡처
YTN 캡처

마스크 착용을 부탁하는 열차 승무원에게 승객이 한 시간 넘게 폭언을 쏟아붓는 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이 승객은 범칙금 처분을 받았다.

YTN은 최근 수서에서 광주로 가던 SRT 열차 안에서 50대 승객 A씨가 마스크를 써달라는 승무원의 요구에 한시간 넘게 고성과 욕설을 이어갔다고 보도했다.

A씨는 당시 마스크를 손에 든채 큰소리로 통화를 하고 있었고, 승무원이 마스크 착용을 부탁하자 난동이 시작됐다.

당시 상황을 목격한 승객은 "(승무원이) 마스크를 착용해달라고 말씀드렸는데 고성이나 욕설을 하면서 직원한테 '네 이름이 뭐냐'라고 시비를 걸었다"라고 매체에 전했다.

아랑곳하지 않고 시끄럽게 통화를 이어가던 A씨 때문에 다른 승객들은 자리를 옮기기까지 했다.

난동은 출발지인 수서역에서부터 시작했고, A씨의 목적지인 익산역에 내릴 때까지 이어졌다. 무려 한 시간 넘게 폭언을 쏟아부은 것이다.

결국 철도경찰이 출동했고 A씨에게 경범죄처벌법에 따라 범칙금 3만원 통고 처분을 내렸다. A씨는 그러나 "마스크 쓰라 해서 썼고 전화하지 말라고 해서 안 했다"며 고성을 내질렀다. 통고 처분을 인정하느냐는 철도경찰의 확인에도 "뭘 인정하나. 못 한다"며 끝끝내 반발했다.

전신영 SRT 객실장은 "많은 승객을 모시고 다니는데 안 쓴 분들 한 분 한 분 말씀드리기가 어렵다"며 "코로나19로 많이 힘드시겠지만 마스크 착용을 꼭 좀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