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페이코' 결제 지원…결제수단 4종으로 확대

NHN페이코, 13일 '페이코 포인트' 결제 시작

페이코 페이코

국내에서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애플리케이션 등을 결제할 때 '페이코'(PAYCO)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NHN페이코는 13일 국내 애플 유료 서비스에서 선불 전자지급 수단인 '페이코 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애플 설정 앱의 애플 ID 메뉴에서 '결제 및 배송' 메뉴의 'PAYCO'를 선택한 뒤 페이코 ID와 계정을 연동하면 된다. 결제 시 금액의 2%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애플 앱스토어 페이코 결제 지원. 애플 아이폰 '설정' 앱 갈무리 애플 앱스토어 페이코 결제 지원. 애플 아이폰 '설정' 앱 갈무리

계정과 한 번 연동하면 같은 계정으로 애플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한 아이패드, 맥 등 모든 애플 기기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 이용자들이 애플 유료 결제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고 알뜰하게 결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은 최근 수년 간 국내 신용·직불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한국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며 국내 애플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삼성페이'처럼 애플 단말기만 있으면 결제할 수 있는 '애플페이' 서비스의 국내 도입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진다. 다만 이는 카드사 등과의 수익률 분배 등 문제로 여전히 지지부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