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자작곡 'Sweet Night' 뮤비…유튜브 스트리밍 5천만뷰 돌파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BTS) 뷔의 자작곡 'Sweet Nigh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스트리밍 5000만뷰를 돌파했다.

'Sweet Night'은 뷔가 프로듀싱과 가창에 참여한 어쿠스틱한 느낌의 인디팝 장르로 뷔의 깊은 저음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지난해 3월 '이태원 클라쓰'의 OST로 발매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Sweet Night'은 미국, 영국을 비롯 117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오르며 세계 신기록을 기록했고 뮤직비디오 또한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주며 발매 후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 20개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한 주 동안 라디오 청취자들이 가장 듣고 싶어하는 곡의 신청을 받아 20위까지의 랭킹을 발표하는 포르투갈 라디오 채널 라디오 라디컬(Radio Radical)에서 발표한 지난 주 웹차트에서 'Sweet Night'은 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파워를 재확인시켰다.

특정 드라마의 OST임에도 '나 혼자 산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 인기 예능프로그램의 BGM으로 등장하며 파급력을 보여주고 있다.

2020년도 가장 뜨거운 인기를 보여준 'Sweet Night' 은 스포티파이(Spotify) 선정 2020년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드라마 OST 부문' 1위, 지니어스 코리아(Genius Korea) 선정 '2020년 가장 사랑받은 한국 OST' 부문 1위, 'TB20 뮤직어워드' 와 '2020 APAN Awards'에서 OST상을 수상하며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