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쓰리 효과? 써머송 흥행 탄력…'(여자)아이들-ITZY-강다니엘 컴백 러시

사진. 싹쓰리(위), (여자)아이들-ITZY-강다니엘 사진. 싹쓰리(위), (여자)아이들-ITZY-강다니엘

가요계는 매년 여름이면 시원한 사운드가 가미된 '써머송'으로 들썩였다. 댄스곡의 흥겹고 에너제틱한 분위기는 휴가 시즌과 겹치면 더욱 시너지를 냈다. 올해 역시 상큼발랄한 매력이 돋보이는 노래로 여름 가요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MBC TV '놀면 뭐하니?'로 결성된 그룹 '싹쓰리'가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올 여름 가요계를 싹쓸이하고 있다. 싹쓰리는 '놀면 뭐하니?'에서 기획된 혼성 그룹으로 유재석, 이효리, 비가 멤버다. 1990년대 스타일 음악인 타이틀곡 '다시 여기 바닷가'와 후속곡 '그 여름을 틀어줘', 멤버별 솔로곡을 3주에 걸쳐 공개하며 레트로 열풍을 이어왔다.

그럼, 싹쓸이를 이을 여름 음원 강자들은 누가 있을까.

사진. (여자)아이들 사진. (여자)아이들

먼저, 그룹 (여자)아이들가 특별한 여름 파티가 펼쳐진다. (여자)아이들은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덤디덤디(DUMDi DUMDi)'를 공개한다. 프로듀싱 실력을 인정받는 리더 소연이 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덤디덤디'는 트로피컬 기반에 뭄바톤 리듬이 더해져 (여자)아이들만의 특별한 여름을 느낄 수 있는 댄스 곡이다. 리더 소연과 작곡가 Pop Time이 함께 작업한 곡으로, 여름과 젊음에서 연상되는 뜨거움·시원함·열정·설렘을 솔직하고 직관적인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표현했다.

앞서 (여자)아이들은 퀸덤 파이널 무대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미국 시장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월 중국의 왕이윈뮤직과 함께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소식으로 주목 받기도 했다. 왕이윈뮤직은 약 9억 명의 사용자를 가진 중국의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에 큐스 소속 가수들의 본격적인 중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 잇지ITZY) 사진. 잇지ITZY)

(여자)아이들 외에도 잇지(ITZY)도 화려한 비주얼과 함께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ITZY는 3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컴백 신곡 'Not Shy'(낫 샤이) 단체 티저 이미지를 최초 공개했다. ITZY는 이질적인 요소들이 결합된 콘셉트도 완벽하게 소화했다. 또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에서는 무언가를 결심한 듯 굳은 심지까지 느껴져, 여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겼을지 궁금증을 더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긴 티저 영상에 이어 독특한 비주얼 이미지를 차례로 공개하며, 새 노래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다. 신곡 'Not Shy'는 8월 17일 오후 6시 발매돼, 올여름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사진. 강다니엘 사진. 강다니엘

가수 강다니엘이 5개월 만에 돌아온다. 강다니엘은 3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깨워'가 포함된 두 번째 미니앨범 '마젠타'를 전격 공개한다.

앞서 선공개된 '웨이브스'에 이어 공개되는 타이틀곡 '깨워'는 808 베이스 드럼, 라틴 기타, 플루트, 신시사이저와 보컬 이펙트들이 강력한 조합을 이루어 완성된 곡으로, 스스로도 알지 못했던 감정을 깨워 줄 뜨거운 에너지를 과감한 가사로 풀어냈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측은 "강다니엘은 한여름의 태양과 같은 뜨거움을 담았다는 '마젠타'를 통해 파워풀하고 강렬한 에너지를 전하며 올여름을 붉은 마젠타로 물들일 계획"이라고 귀띔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줄어들며 주춤해진 가요계가 써머송으로 대중의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