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대구교육사랑 기자단’ 및 ‘SNS서포터즈’ 모집

14일까지 기자단 50명, 서포터즈 100명 모집

대구교육사랑 기자단 모집 홍보 포스터 대구교육사랑 기자단 모집 홍보 포스터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9기 '대구교육사랑 기자단'과 8기 'SNS서포터즈'를 14일까지 모집한다.

대구교육사랑 기자단은 대구교육의 주요 정책과 교육활동을 취재하게 된다. 지역 중·고교생과 학부모, 교직원, 일반인을 대상으로 50명 모집한다. 선발되면 월별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에 대구교육 소식을 전파하는 게 SNS서포터즈가 맡은 일.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100명 모집한다. 선발되면 소정의 활동비와 미션 수행금, 우수활동 상금이 지급된다.

SNS서포터즈 모집 홍보 포스터 SNS서포터즈 모집 홍보 포스터

지원 희망자는 시교육청 홈페이지와 SNS에 안내돼 있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 이메일(hongbo@edunavi.kr)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되면 20일부터 내년 4월 19일까지 대구교육 관련 취재와 기사 작성, SNS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공진희 시교육청 대외협력담당관실 정책홍보담당은 "코로나10로 온라인 개학을 맞이하게 된 상황에서 대구교육과 관련한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고 공유할 필요성도 더 커졌다"며 "대구교육사랑 기자단과 SNS서포터즈 활동을 비롯해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는 데 힘쓸 계획"이라고 했다. 053)231-0056.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