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제1회 교육과정 학생 모니터링단 발대식' 개최

학생 스스로 교육혁신과정에 참여…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의견, 만족도, 요구사항 등 조사

최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제1회 YU 교육과정 학생 모니터링단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참가 학생과 교수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영남대 제공 최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제1회 YU 교육과정 학생 모니터링단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참가 학생과 교수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영남대 제공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가 최근 천마아트센터에서 '제1회 YU 교육과정 학생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모니터링단 학생들은 영남대 교육혁신본부(본부장 김병주 교육학과 교수)가 단과대학별로 인원을 나눠 선발했으며, 총 30개 팀 60명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총장 명의의 임명장 및 개인별 교비장학금 40만원이 지원된다.

이들은 팀별로 2개 학기에 걸쳐 활동한다. 교양‧전공교육 과정, 학교발전방안 등에 대해 소속 단과대학 학생 20명씩, 총 600명을 대상으로 개별 면담 및 설문 수집 활동 등을 추진한다.

또한 모니터링단은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의견, 만족도 및 요구사항을 파악한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한다. 이를 교육혁신연구부가 분석해 교육과정 개편 및 교육혁신을 위한 근거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영남대는 이같은 과정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교육혁신 과정에 참여하는 상향식 교육혁신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모니터링단 박수진(21·경제금융전공 4학년) 학생은 "문서작성 등 전문적인 실무 역량을 강화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교육혁신 과정에 참여하는 것이 학창시절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후배들이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게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매일신문은 모든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고지없이 삭제하겠습니다.
·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 개인정보 ·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 도배성 댓글 ·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