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대사 대구 방문, 대구시 의료산업 중동진출 교두보 기대

경북대 모발이식센터, 유바이오메드, 올포스킨피부과 찾아
의료관광, 의료기기 등 관련분야 협력 약속, 중동 진출 청신호

권영진 대구시장이 22일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를 만나 의료산업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대구시 제공 권영진 대구시장이 22일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를 만나 의료산업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아랍에미리트(UAE)를 교두보 삼아 의료관광 및 의료기기 분야 중동시장 진출에 시동을 건다. 대구시는 22일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가 대구시를 방문해 권영진 시장을 만나 의료관광, 의료기기 산업 중동 진출에 대한 관심사를 공유하고 협력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누아이미 대사는 이날 모발이식으로 세계적 명성을 갖춘 경북대 모발이식센터,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 재인증기관인 올포스킨피부과, 지역 뷰티기업인 유바이오메드를 방문하는 등 대구시 주요 의료관광 관련 기관을 방문했다.

대구시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복합단지를 유치해 운영 중인 점, 5개 대학병원 및 3천700여 개 병의원에서 2만여 명의 의료 인력들이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 등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이번 주한 UAE 대사 방문을 계기로 탈모 치료 및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많은 UAE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중동은 산유국들의 높은 구매력을 바탕으로 의료관광 및 의료기기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크지만 현재 차지하는 비중은 작은 편이라 대구시가 향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가야 할 곳으로 평가받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 의료기업이 UAE에 활발히 진출하고 협업할 수 있게 협조를 부탁했고, 내년 세계가스총회에서도 UAE 귀빈들이 참석할 것을 요청했다"며 "주한 UAE 대사 방문을 계기로 대구 의료산업의 중동 진출을 위한 계기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대구시와 UAE 간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른 사업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8위

6 4 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