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탄 대자리·냉방 가전…올 여름 홈캉스 즐겨볼까?

'레트로 보헤미안', '보태니컬 발리', '산토리니 리조트' 등 이국적 인테리어
G마켓·옥션 '디지털·가전·리빙 여름 세일', 전자랜드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

레트로보헤미안 인테리어. 데코뷰 레트로보헤미안 인테리어. 데코뷰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집단 면역 기대가 커지지만, 백신 접종 대상이 아닌 기저질환자와 30세 미만, 어린이, 노약자는 여전히 감염 위험이 남아 휴가철을 마음껏 즐기기 어렵다.

온·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이 같은 이유로 무더위 속 가정 내 바캉스를 즐기려는 이들을 겨냥해 '홈캉스'(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대비 인테리어 용품을 제안하고 여름 세일도 시작했다.

◆집 인테리어만 잘 꾸며도 이국적 분위기 ↑

최근 홈스타일링 브랜드 데코뷰는 올 여름 인테리어만으로 홈캉스를 즐길 수 있게끔 '레트로 보헤미안'과 '보태니컬 발리', '산토리니 리조트' 등 인테리어 테마를 제시했다.

레트로보헤미안은 헤이즐넛, 선셋 골드, 번트 오렌지, 시나몬틱스, 애스펀 그린 등 이국적인 컬러와 동남아 휴양지 무드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감각적인 패턴을 특징으로 한다. 해먹이나 가리개 커튼 같은 아이템은 물론 로브, 실내화 등 의류 소품을 활용해 스타일리시하게 보헤미안 감성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초여름 6월에 어울리는 보태니컬 발리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싱그러운 초록빛과 천연 대나무, 자연 그대로의 라틴·수초 같은 천연 소재로 발리를 연상케 하는 테마다. 자연적인 색깔이 돋보이는 라탄 대자리 여름 러그를 활용하면 여름 홈캉스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다. 아울러 쿠션 커버, 패브릭 포스터, 라탄 소품을 사용하면 발리 리조트에 온 듯한 이국적인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7월 한여름에 어울리는 산토리니 리조트는 그리스 산토리니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연상되는 블루·화이트, 해수욕장의 모래가 떠오르는 샌드 베이지 컬러톤의 지중해 휴양지 스타일이다. 통풍이 잘 되고 흡수성이 높은 쾌적한 소재로 구성돼 있다.

여름 이불, 패드, 화이트 커튼, 라탄 소재 바스켓을 활용하면 지중해 바다 여행을 온 듯한 휴양지 리조트 홈스타일링을 구현할 수 있다.

데코뷰 관계자는 "인테리어 소품만 바꿔도 충분히 여행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며 "올여름 코로나로 해외에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휴양지 인테리어 소품으로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G마켓·옥션, 디지털·가전·리빙 여름 세일. 이베이코리아 제공 G마켓·옥션, 디지털·가전·리빙 여름 세일. 이베이코리아 제공

◆G마켓·옥션 '디지털·가전·리빙' 50여 브랜드 엄선 할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2일까지 '디지털·가전·리빙 대표 브랜드 여름 세일'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LG전자 ▷필립스 ▷AMD ▷에이스침대 ▷듀오백 ▷쿠첸 ▷밀레 등 디지털, 가전과 리빙 대표 브랜드 50여 곳이 대거 참여한다. G마켓과 옥션이 엄선해 여름 시즌 필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브랜드별 다양한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G마켓에서는 '삼성전자 그랑데AI 건조기+세탁기', 'LG전자 휘센 스탠드형 듀얼 에어컨', 'AMD OMEN 15-en1021AX 노트북', '오아 메가 에어 써큘레이터', '아르페지오 여름 홑이불' 등을 판매한다.

또 옥션은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필립스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일렉트로룩스 퓨어 A9 공기청정기', '한샘 샘키즈 수납장', '쁘리엘르 알로하와이 뱀부 시어서커 이불' 등을 할인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은 이번 행사에서 각 브랜드별 최대 15%까지 할인하는 '브랜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G마켓에서는 카드사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일부 상품에 한해 삼성카드로 결제 시 추가 5% 즉시할인 적용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집콕' 수요가 다시금 늘어나는 점을 고려, 집콕족을 위해 생활 가전과 디지털, 리빙 대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자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디지털·가전·리빙 대표 브랜드 여름 맞이 썸머 세일' 프로모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주철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전무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인기 제품들을 엄선한 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점포에서 고객들이 선풍기를 살펴보고 있다. 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 파워센터 점포에서 고객들이 선풍기를 살펴보고 있다. 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 '슬기로운 집콕 생활', 캐시백·페이백·장기 무이자도

전자랜드도 오는 30일까지 소형 가전을 중심으로 한 '슬기로운 집콕 생활'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이후 집콕 트렌드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음에 따라 소형 가전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난 점에 주목해 기획했다.

전자랜드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소형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3종의 상품 기획전을 마련했다.

'슬기로운 클린 생활' 기획전에서는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위생 관련 가전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슬기로운 주방 생활' 기획전에서는 밥솥, 전기레인지, 믹서기 등 홈쿡 취미에 수요가 높아진 주방 가전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슬기로운 여름 생활' 기획전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 관련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전자랜드는 각 기획전을 통해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특정 브랜드와 모델에 한해 추가 캐시백 및 다품목 구매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장기 무이자 혜택과 페이백 제공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일부 품목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소형 가전 전 품목을 현장 결제하면 상위 결제 금액 1회에 한해 결제 금액 7%를 네이버페이 포인트 페이백으로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또한 오는 30일까지 여름 맞이 '냉방 가전 동시 구매' 행사, 홈캉스를 지원하는 '여름 휴가를 부탁해' 행사, 최대50% 할인된 가격으로 냉장고를 구매할 수 있는 '냉장고 페스타' 행사를 진행하는 등 6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백신 접종으로 야외활동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지만, 안심하기에는 이른 시기다. 집콕 트렌드도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뉴노멀 시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가전들도 꾸준히 인기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7위

5 4 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