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안지랑곱창골목, 080콜체크인 도입

방역 강화 통해 관광 활성화 목표…유무선 통화 품질 개선 작업 진행

남구 안지랑막창골목 내 한 식당을 방문한 고객이 080 콜체크인 번호로 전화를 걸고 있다. KT 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남구 안지랑막창골목 내 한 식당을 방문한 고객이 080 콜체크인 번호로 전화를 걸고 있다. KT 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KT 대구경북광역본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황을 겪고 있는 안지랑곱창골목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안지랑곱창골목은 양념곱창 전문식당 50여 곳이 밀집돼 지역민에 인기 있는 먹거리 시장이자 여행객에게는 필수 관광코스로 자리 잡았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발길이 줄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KT 대구경북광역본부는 안지랑곱창골목 상가번영회와 협력해 상권 부활을 모색하기로 했다.

17일 KT 대구경북광역본부에 따르면 본부는 남구 안지랑곱창골목 내 '080 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했다. 080 콜체크인은 무료 전화 한 통으로 출입명부 작성을 완료할 수 있어 사용이 어려운 QR코드나 수기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방식이다.

또한 골목시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KT는 구내 배선을 정비하고 통화 품질을 보장하기 위한 유무선 통신 품질 개선 작업을 함께 진행한다. 영세점포에 한해 손 소독 발열체크기와 같은 방역 물품도 지원한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안지랑곱창골목을 시작으로 다른 먹거리 골목에도 080 콜체크인 공급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창용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응원한다"며 "대구의 먹거리 특화시장이 안전한 곳으로 인식되어 지역민과 외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의 관광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7위

5 4 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