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평택석정 화성파크드림' 공사계약 체결

2천477억원 짜리 지하 3층 지상 29층 1천337가구 및 부대 시설

'평택 석정 화성파크드림 신축공사'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평택 석정 화성파크드림 신축공사'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대표이사 사장 이종원)이 공원 및 친환경 주거단지 조성과 관련한 역외 진출에 잇단 성과를 내고 있다.

화성산업은 지난 8일 민간 공원 시행사인 평택석정파크드림㈜)과 '평택 석정 화성파크드림 신축공사' 공사도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부지는 경기도 평택시 장당동 산1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5만751㎡, 연면적 20만4천773.77㎡에 달한다. 공사 규모는 지하3층, 지상29층 공동주택 1천337가구 및 부대 시설로, 공사도급액은 2천477억원이다.

이번 사업은 평택시에서 진행하는 '석정근린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장기간 토지소유자 재산권 행사 제한 및 각종 민원 대상이던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민간공원 추진자가 ▷공원 부지 매입 ▷공원 시설 설치 ▷기부채납 등을 통해 도시공원을 조성하면서 시민 휴양 및 건강 증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원 시설에는 19만6천430㎡ 면적으로 가족 피크닉장, 숲속 잔디마당, 야외 공연장, 전망 쉼터, 주차장-공원 연결로 설치물 등이 들어선다.

비공원 시설은 주거단지 조성 시 지형여건 및 주변 지역과의 연계성, 공공성, 편익성 등을 고려해 새로운 랜드마크적 공간 형성으로 친환경적 이미지 창출에 기여토록 했다.

그동안 화성산업은 친환경 주거단지, 공원 조성, 생태환경복원사업 등에 걸쳐 인간과 자연, 도시와 환경,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개념을 바탕으로 자연의 가치를 추구하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해 왔다.

특히 서울시 4대공원 중 북서울 꿈의 숲(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 우수상)과 월드컵 평화의 공원(서울특별시 조경상)을 조성했고, 부천 상동 시민의 강(환경부 생태조경녹화화대상), 부산시민공원(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 최우수상), 여의도 샛강 생태공원, 동탄호수공원(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 우수상)등 다양한 역외 진출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원을 조성해 왔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석정근린공원 특례사업의 목표는 민간자본이 참여해 장기간 묶여 있던 공원부지를 주거와 공원이 어우러진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고, 시민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생태공원으로 거듭나게 하는 것"이라며 "민간공원 특례사업의 성공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