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코로나 현장 대구 나이팅게일, 감사합니다"

간호사 7천500명 응원…초콜릿·홍삼 스틱·비타민 등 담아
응원 메시지와 면역력 강화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 '힘내라 키트'

롯데백화점이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간호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힘내라 키트'를 8일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현미 간호인력 취업교육 센터장, 최석진 대구시 간호사회 회장, 백운성 롯데백화점 영남지역장, 김정현 롯데 대구점장, 이승희 롯데 상인점장.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간호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힘내라 키트'를 8일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현미 간호인력 취업교육 센터장, 최석진 대구시 간호사회 회장, 백운성 롯데백화점 영남지역장, 김정현 롯데 대구점장, 이승희 롯데 상인점장.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코로나19 영웅인 간호사분들을 응원합니다!"

롯데백화점은 8일 코로나19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대구 지역 간호사 약 7천500명을 응원하고자 '힘내라 키트'를 전달했다.

롯데백화점이 직접 제작해 대구간호사협회에 전달한 힘내라 키트에는 우울감 해소에 효과적인 천연성분이 함유된 초콜릿과 면역력 증진 및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홍삼 스틱, 비타민 등을 담았다.

황범석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는 "코로나19 재난의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지만 정작 본인들은 누적된 과로와 우울감 등에 시달리고 있는 간호사들을 위해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면역력 강화 키트'를 만들게 됐다"면서 "전 세계의 귀감이 되고 있는 대구 간호사분들께 작은 힘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대구 지역 간호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직접 제작한 '힘내라 키트'.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대구 지역 간호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직접 제작한 '힘내라 키트'.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앞서 롯데 상인점은 지난달 12일 전통식품 전문업체 '고수록식품'과 함께 경북대 의료진을 위한 떡 1만 개와 음료 1천 개를 기부한 바 있다.

율하점은 이달 1일 동구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지역 내 새터민협회와 다문화가정에 유모차 12대와 마스크 200장을 기부하기도 했다.

대구 지역 롯데백화점과 아울렛은 이전에도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 행보를 보여왔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우울증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리조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남산사회복지관과 협력, 매월 홀몸노인들을 위해 도시락을 배달하고 있다. 국제구호개발 비영리단체 '굿네이버스'와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돌봄교실도 운영한다.

대구점 인근 번개시장 상인들을 위해 화재 예방 전기 점검, 소화기 기부 등 전통시장 상생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첫 매장 테마를 '사회공헌'으로 정하기도 한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 캠페인을 기존 여성에서 전 국민으로 확대했다. 2월에는 롯데 대구점에서 지인들과 포옹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고 무료로 출력할 수 있는 '마음 꼬옥 사진관'을 운영하기도 했다.

황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유통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소홀히 할 수는 없다"며 "코로나19로 타격이 가장 큰 대구 지역민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