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 ‘5월 가정의 달’ 문화행사

구수산도서관 전경
구수산도서관 전경

행북북구문화재단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펼친다.

구수산도서관은 15일 여행교육전문가 서효봉 작가를 초청해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나이별 여행방법과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여행법에 대해 알려주고, 26일 '치유미술관'의 저자 김소울 작가가 '나를 치유하는 명화'라는 주제로, 29일 '혼자가 혼자에게'의 저자 이병률 시인이 '시가 나에게 말을 걸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22일에는 시와 음악이 함께하는 '시낭송 콘서트'가 개최된다. 배창환, 노태영, 이해리 3명의 시인과 안자숙 등 6명의 낭송가가 CM오케스트라 음악 연주와 함께 낭독의 기쁨을 전한다.

대현도서관은 '마크라메 월행잉 만들기', '카네이션 컵케이크 만들기', '팝아트 클레이 초상화 만들기' 체험행사와 카네이션 책갈피 증정, 원화전시, 기증도서 나눔 행사 등을 진행한다. 15일에는 6~7세 부모 동반으로 김새별 작가의 '사자가 아기를 만났어' 강연이 열린다.

태전도서관은 개관 4주년을 기념해 도서관 곳곳에 숨겨진 스탬프를 찾은 응모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구석구석 도서관 탐험'을 진행한다. 체험행사로는 '카네이션과 함께 감사카드 만들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행복한 기억을 그림으로 그리기'가 마련돼 있다. 그림책 작가 김리라의 '우리 가족은 위대한 건축가' 강연에서는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가 함께 상자 건축물을 만드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2차례에 걸쳐 '봄맞이 정리정돈'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시간도 가진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hbcf.or.kr/bukgs)를 참조하거나 전화(구수산도서관 320-5158, 대현도서관 320-5173, 태전도서관 320-5182)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