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MV 8억뷰 돌파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 8월 30일(현지시간) MTV 주관으로 생중계된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베스트 팝', '베스트 K팝', '베스트 그룹', '베스트 안무' 등 후보로 오른 4개 부문에서 모두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서 사전녹화를 통해 영어로 부른 신곡 '다이너마이트' 첫 무대를 선보였다. 사진은 레트로 풍 정장을 차려입은 방탄소년단이 MTV 어워즈에 참석한 모습. 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 8월 30일(현지시간) MTV 주관으로 생중계된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베스트 팝', '베스트 K팝', '베스트 그룹', '베스트 안무' 등 후보로 오른 4개 부문에서 모두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서 사전녹화를 통해 영어로 부른 신곡 '다이너마이트' 첫 무대를 선보였다. 사진은 레트로 풍 정장을 차려입은 방탄소년단이 MTV 어워즈에 참석한 모습. 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5개월 만에 유튜브 8억뷰를 넘어섰다.

24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1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26분쯤 조회 수 8억 건을 넘어섰다.

지난해 12월 7억 뷰를 돌파하고 나서 약 한 달 만에 1억 뷰를 추가하며 식지않는 화력을 입증했다.

BTS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돌파한 것은 6번째.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11억 뷰를 넘었고 '페이크 러브'와 '마이크 드롭' 리믹스, '아이돌', '다이너마이트'가 8억 뷰 대열에 올랐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에서 한국 대중음악 최초로 1위에 오르며 역사적 기록을 쓴 바 있다.

핫 100 차트에 21주간 머물며 최신 순위(1월 23일 자)에서도 35위에 오르는 등 K팝 가수의 곡으로는 전례 없이 장기 집권에 들어갔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