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민선8기 새 시정슬로건, ‘꽃피다 시민중심 행복경산’ 선정

5대 시정 목표도 선정해 28일 인수위 의결로 최종 확정

민선8기 경산시장직 인수위원회가 경산시 시정 슬로건으로 '꽃피다 시민중심 행복경산'을 선정했다.
민선8기 경산시장직 인수위원회가 경산시 시정 슬로건으로 '꽃피다 시민중심 행복경산'을 선정했다.

민선 8기 경산시장직 인수위원회는 24일 경산시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시정 슬로건으로 '꽃피다 시민중심 행복경산'을 선정했다.

인수위는 "슬로건은 시민들의 변화에 대한 기대와 욕구를 충족할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새로운 변화의 중심으로 서는 경산시, 머물고 싶고 살기 좋은 행복경산을 의미한다"면서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도록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물어 진정한 시민의 힘과 함께 나아갈 때 '시민중심의 행복경산'으로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밝혔다.

또 5대 시정목표로는 ▷살고 싶은 도시환경 ▷일자리 중심 미래경제 ▷사람 중심 교육문화 ▷지켜 주는 행복복지 ▷시민 중심 적극행정으로 정했다. 시정목표 분야별 공약사항 108개를 이행할 계획이다.

시정 슬로건과 시정목표는 오는 28일 인수위 의결로 최종 확정되며, 29일 인수위 활동보고회 시 조현일 당선인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 당선인은 "민선 8기 경산시정의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공약사항의 이행을 위한 사업 우선순위의 밑그림을 완성했다. 28만 경산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중심 행복경산'을 꽃피우자"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8월 17일 0시 기준 )

  • 대구 8,728
  • 경북 7,550
  • 전국 180,803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