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왕 '2022년 대구산업대상' 경영대상 수상

전국도급순위 72위권 기업으로 키운 능력 인정
사내 봉사조직 아너스 봉사단의 활동도 호평

㈜태왕의 노기원 회장(가운데) 최근 '2022년 대구산업대상' 시상식에 참석, 경영대상을 받았다. 태왕 제공
㈜태왕의 노기원 회장(가운데) 최근 '2022년 대구산업대상' 시상식에 참석, 경영대상을 받았다. 태왕 제공

㈜태왕(대표이사 회장 노기원)이 '2022년 대구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경영대상을 받았다.

태왕은 최근 대구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신년인사회에 참석, 함께 열린 올해 대구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경영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정부기관으로부터 고용친화기업, 최고일자리 기업으로 인증받은 실적과 함께 IMF 사태 이후 지역기업인 태왕을 인수해 전국도급순위 72위권 기업으로 성장시킨 능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자발적 사내 봉사조직인 '아너스 봉사단'의 활동도 이번 수상에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아너스 봉사단은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한다는 기치 아래 지역 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기부금 전달, 봉사활동 등을 펼쳐왔다.

노기원 회장은 "2년 전 코로나19 사태가 막 터졌을 때, 급격하게 침체한 지역경제의 현실에 기업인의 한사람으로서 참담하고 정말 힘이 들었다"며 "그때 지역 기업인들이 앞장서서 지역경제를 되살리자고 부르짖은 게 오늘의 수상으로 연결된 것 같아 정말 고맙다. 힘든 시기를 잘 버텨준 우리 임직원들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28일 0시 기준 )

  • 대구 975
  • 경북 1,065
  • 전국 14,398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