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새마을회 통합공항 유치 결의대회 열어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지역 기관·단체장과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 명 참석

김주수 의성군수 등 통합공항 유치 결의대회 참가자들이 '신공항은 의성으로' 등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김주수 의성군수 등 통합공항 유치 결의대회 참가자들이 '신공항은 의성으로' 등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의성군 새마을회(회장 장상은)는 30일 의성초등학교 강당에서 통합공항 유치 결의대회를 연 뒤 의성읍 시가지를 돌며 공항 유치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의성군 새마을회가 통합공항 의성 유치에 대한 정보 공유로 군민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군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의성군 최대 관심 사업인 통합공항 유치에 힘을 보태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김수문 경북도의원, 군의원, 지역 기관·단체장과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 명이 참가했다.

김주수 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통합공항 유치 결의대회에 참여한 군의원과 새마을 회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통합공항은 이제 최종 이전 부지 결정을 위한 의성군민의 선택만이 남았다. 군민의 현명한 선택을 기대한다"고 했다.

의성군은 통합공항 의성 유치와 관련, 주민 설명회와 간담회·공청회 등을 통해 군민의 여론을 한곳으로 모으고 있다.

지역 각종 사회단체에도 군의 이 같은 노력에 적극 호응하면서 의성 지역에는 각종 도로와 관공서, 기관·단체 등에 통합공항 유치 현수막 1천여 개가 내걸려 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