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 대구로 모여라!

대구시는 국내 유일의 다종목 익스트림 스포츠 대회에 도전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전국 익스트림 스포츠대회'는 2030세대를 겨냥해 대구시가 창설한 이색 스포츠 대회로, 29일 오전 10시부터 대구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과 가창 상원산 등지에서 열린다.

'극한의 한계를 뛰어넘어 나를 외치다!'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익스트림 챌린지 레이스', '폴스포츠', '산악자전거'를 비롯해 '팔씨름'과 익스트림 스포츠의 원조격인 '비엠엑스(BMX)', '스케이트보드'가 새롭게 추가되어 많은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올해 첫 선을 보이는 프리스타일 곡예경연대회인 '비엠엑스(BMX)'와 '스케이트보드'는 익스트림 스포츠의 대표종목으로, 자전거와 스케이트보드를 이용해 펼치는 묘기 수준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최근 젊은이들의 새로운 운동 트렌드로 자리 잡은 여러종목을 번갈아 훈련하는 '크로스핏(Crossfit)' 스타일의 운동방식을 접목한 '익스트림 챌린지 레이스'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팔씨름' 종목을 신설해 일반인 참가자의 폭을 넓혔다.

 

익스트림 스포츠대회의 꽃인 '폴스포츠'는 스포츠와 예술이 결합된 종목으로 지름 45mm, 길이 4m 폴에서 펼쳐지는 극한의 아름다움이 대회를 빛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폴스포츠 종목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치러져 우승자에게 국제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돼 대회의 품격이 한층 높아졌다.

대회 참가신청은 대구생활체육포털 홈페이지(http://dgsportal.or.kr)를 통해 24일(화)까지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체육회 생활체육부(053- 600-0343)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어 목표에 도전하는 '2019전국 익스트림 스포츠대회'에 젊은 스포츠 마니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스포츠기사

매일신문은 모든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고지없이 삭제하겠습니다.
·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 개인정보 ·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 도배성 댓글 ·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