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법률·건축 분야 민원상담실 운영

영덕군, 법무사·건축사 협회와 업무협약

경북 영덕군이 법무사협회, 건축사협회와 전문분야 민원상담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이 법무사협회, 건축사협회와 전문분야 민원상담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은 13일 군수실에서 대구경북법무사회 영덕지부 및 영덕군 건축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법률 및 건축 분야 민원상담실 운영을 시작했다.

영덕군은 기존에 지적 및 국민연금 상담실을 운영해 왔으나, 전문화되고 복잡해지는 민원 수요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법률 및 건축 분야로까지 확대해 상담실을 운영하게 됐다.

상담은 법무사, 건축사로 구성된 민원상담위원들이 격주로 수요일 및 목요일 교대로 근무하면서 군민들에게 민원 편의를 제공한다.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영덕군 건축사협회 소속 건축사들이, 첫째 주와 셋째 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대구경북법무사회 영덕지부 소속 법무사들이 교대로 건축 및 법률 관련 상담을 통해 민원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이희진 군수는 협약식에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건축 및 법률 문제에 대한 무료 상담을 통해 군민의 권리를 보호하고, 군청 내 업무 담당자의 적극적인 행정으로 군민들의 편의가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