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맛집 찾아보세요…대구 서구청, '맛집 홈페이지' 열어

서구 맛 홍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서구를 대표하는 맛집과 음식골목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는 '맛집 홈페이지.' 대구 서구청 제공 서구를 대표하는 맛집과 음식골목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는 '맛집 홈페이지.' 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청은 서구를 대표하는 맛집과 음식골목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맛집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달 1일 문을 연 맛집 홈페이지는 대구 서구청 홈페이지의 문화관광 페이지에 들어가면 찾을 수 있다. 기존 맛집 소개 페이지였던 '맛있는 산책' 홈페이지가 2019년 문을 닫으면서 구 홈페이지 내 별도의 페이지가 구축됐다.

현재 맛집 홈페이지에는 서구 대표 음식집 80여개와 음식골목 5곳이 등록돼 있다. 음식점 정보를 ▷모범 음식점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나트륨줄이기 실천업소 ▷밥 특화업소 등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제공하고 있다.

주변 음식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동별 음식점 검색 기능을 넣었으며 위치·전화번호, 대표 메뉴 등도 알려준다.

서구만의 특색 있는 맛집 명물 거리도 소개하고 있다. '맛이 보이는 거리' 페이지에는 서구의 음식골목인 ▷반고개 무침회골목 ▷서대구로 음식거리 ▷서부 오미(味)가미(味)거리 ▷인동촌 아나고골목 ▷중리동 곱창골목 등이 안내돼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서구의 대표 음식점과 음식골목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면서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 정보 제공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