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세계화재단, 영어·불어 새마을노래 공모전 연다

새마을운동 50주년 맞아 6일부터 접수…총 상금 2천만원

새마을세계화재단 영어·불어 새마을노래 공모전 포스 새마을세계화재단 영어·불어 새마을노래 공모전 포스

새마을세계화재단이 영어·불어 새마을노래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상금은 총 2천만원이며, 영어와 불어 각 각 대상 1개 팀에게 500만원, 최우수상 1개 팀에게 200만원, 우수상 6개 팀에게 50만원을 상금으로 지급한다.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새마을노래 1절부터 4절까지 영어 또는 불어로 부르는 영상을 촬영해 9월 4일까지 새마을세계화재단(songsj@saemaulgf.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영어와 불어 가사는 새마을세계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 또 번역에 대한 평가가 있어 직접 영어·불어를 새롭게 번역하여 부르는 영상을 응모할 경우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새마을세계화재단은 9월 7일부터 23일까지 전문가 심사 및 유튜브 국민투표를 거친 뒤 25일 입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심사는 ▷가사 번역 ▷퍼포먼스 ▷영상미 및 영상 완성도 ▷영상 활용도 ▷유튜브 '좋아요' 수 등을 합산해 이뤄진다.

장동희 새마을세계화재단 대표이사는 "새마을세계화사업이 아시아, 아프리카 각지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새마을운동을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의 수가 점점 늘어나는데 반해 정작 외국어로 번역된 새마을노래를 쉽게 접할 수 없는 것이 안타까워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새마을운동 5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공모전이 새마을세계화사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