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도초, 2020년도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국무총리상 수상

서정하 대구동도초 교장(상장 든 오른쪽에서 세번째)이 2020년도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수상기관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서정하 대구동도초 교장(상장 든 오른쪽에서 세번째)이 2020년도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수상기관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 동도초등학교(교장 서정하)는 28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0년도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수상기관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576곳이 이번 도서관 평가 공모에 참여했으며, 동도초 도서관은 공모한 학교 도서관 중 최고 점수를 획득해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동도초 도서관은 ▷교육공동체(학생, 선생님, 학부모,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잘 녹아든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 ▷학교 특색사업으로 진행된 S.E.M 인문 프로젝트를 통한 활발하고 지속적인 독서교육 활동 ▷영어인문독서분야에서 독보적인 시스템 구축 ▷인문학 서당으로서의 역할 강화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정하 동도초 교장은 "학생들이 책을 더 가까이하고 책 속에서 행복과 미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이러한 노력을 아끼지 않은 학교공동체가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일궈낸 값진 성과이며 특히 우리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