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재난안전 수기 공모전, 일반부 황선오 씨-청소년부 이민준 군 대상

매일신문-교육시설재난공제회 공동 주최

황선오 일반부 대상 당선인. 황선오 일반부 대상 당선인.

매일신문이 교육시설재난공제회와 함께 마련한 '2020 재난안전 수기 공모전'에서 황선오(대전시) 씨의 '공사판의 안전모'가 일반부 대상에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청소년부 대상은 이민준(서울 자운초) 군의 '우리 모두가 영웅'이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일반부 대상을 차지한 황 씨는 "재난 수기를 써 보내다 보니 개인적으로 안전이 생활화되고 재난에 대비하는 힘도 길러지는 것 같다. 우리 주변에서 자주 안전사고가 발생한다. 그런 사고를 미연에 방비하기 위해 이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도 재난을 대비하는 길이라 생각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부 대상을 차지한 이 군은 "코로나19로 간호사인 엄마가 대구에 가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며 자랑스럽고 고마운 마음을 담아 응모했다. 아직도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으니 국민 모두가 마스크를 쓰고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민준 청소년부 대상 당선인. 이민준 청소년부 대상 당선인.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안전, 방재 의식과 함께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각종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처한 경험과 지혜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기환 심사위원장(전 소방방재청장)은 "응모작 수는 지난해와 비슷했으나 일반부는 늘어나고 청소년부 비중이 줄었다. 또 코로나19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담은 작품이 많았다"고 평했다.

일반 부문에서는 성백광(대구) 씨가 최우수상을, 권도형(서울)·안중경(대구)·김명신(충남) 씨가 우수상을 받게 됐다.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은 박연우(가포초) 학생이 차지했으며 신윤서(욱수초), 박서연(강동중), 곽아영(장곡중) 학생이 우수상을 받게 됐다. 올해 지도교사상은 이수진(욱수초), 백대성(경동초), 김준엽(무산고), 김용준(공군항공과학고) 씨가 수상하게 됐다.

시상식은 이달 23일(목) 오후 3시 매일신문 8층 행사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입상자 명단

〈일반 부문〉▷대상 황선오(대전) ▷최우수상 성백광(대구) ▷우수상 권도형(서울) 안중경(대구) 김명신(충남) ▷가작 장윤정(대구) 김옥자(서울) 김정용(경북) 김진수(대구) 고창균(경기) 공원배(대구) 김송이(인천) 이경화(광주) ▷입선 박동신(대구) 신훈식(경북) 김형윤(대구) 박상헌(충남) 박대원(전북) 김두루미(광주) 김지영(경북) 서화영(부산) 이성은(광주) 이종무(울산) 김라빈(대전) 이호권(세종) 이현숙(인천) 박영희(경북) 이용호(대전)

〈청소년 부문〉▷대상 이민준(자운초) ▷최우수상 박연우(가포초) ▷우수상 신윤서(욱수초) 박서연(강동중) 곽아영(장곡중) ▷가작 이윤서(고양예술고) 이채영(원당초) 김민서(소선여중) 최연우(송우고) 정가은(수완하나중) 이서연(화도초) 박도연(욱수초) 노은찬(인천승학초) 강지운(목상고) 노승현(대인고) ▷입선 이성영(인천백학초) 이예은(인신여상고) 이윤서(갈월초) 조현준(가고파초) 오서현(둔촌초) 김가연(원주중앙초) 박성은(충남인터넷고) 고주은(심석초) 변현우(별내고) 전민기(경동초) 최성규(오천중) 김동현(영일중) 김희우(경북대사대부중) 이다현(양정여고) 조현주(공군항공과학고) 박정민(공군항공과학고)박수빈(욱수초) 박가경(금호중앙여고) 신지유(원당초) 이재호(한민고)

〈지도교사상〉▷이수진(욱수초) ▷백대성(경동초) ▷김준엽(무산고) ▷김용준(공군항공과학고)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