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신한 권영진 대구시장 경북대병원 입원 "정밀검진 필요"

권영진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청으로 출동한 119 구급대원에 의해 경북대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권 시장은 앞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가 끝난 뒤 본회의장을 나서던 중 갑자기 쓰러져 등에 업혀 시장실로 옮겨졌다. 우태욱 기자 woo@imaeil.com 권영진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청으로 출동한 119 구급대원에 의해 경북대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권 시장은 앞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가 끝난 뒤 본회의장을 나서던 중 갑자기 쓰러져 등에 업혀 시장실로 옮겨졌다. 우태욱 기자 woo@imaeil.com

권영진 대구시장이 26일 경북대병원에 입원했다.

권영진 시장은 이날 오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예산안 처리를 위해 대구시의회 본회의에 참석, 이진련 시의원과 코로나19 지원금 관련 설전을 벌이다 오후 3시 40분쯤 쓰러졌고, 이에 지역 대형병원 가운데 대구시의회에서 가장 가까운(500여m 거리) 경북대병원 응급실로 이송된 바 있다.

권영진(왼쪽)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의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가 끝난 뒤 '긴급 생계 자금 지급 시기'를 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진련(오른쪽) 의원과 설전을 벌이며 본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우태욱 기자 woo@imaeil.com 권영진(왼쪽)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의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가 끝난 뒤 '긴급 생계 자금 지급 시기'를 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진련(오른쪽) 의원과 설전을 벌이며 본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우태욱 기자 woo@imaeil.com

권영진 시장은 병원에 옮겨진 후 의식을 되찾았다.

이어 자기공명영상(MRI) 촬영 및 심장 초음파 검사 등을 받은 권영진 시장은 이날 오후 5시 30분쯤 같은 병원 순환기내과 병실에 입원했다.

경북대병원은 권영진 시장에 대해 신경과 및 심장내과 등의 진료와 정밀 검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의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가 끝난 뒤 본회의장을 나서던 중 갑자기 쓰러져 시장실로 옮겨지고 있다. 이후 권 시장은 119 구급차로 경북대병원으로 이송됐다. 우태욱 기자 woo@imaeil.com 권영진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의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가 끝난 뒤 본회의장을 나서던 중 갑자기 쓰러져 시장실로 옮겨지고 있다. 이후 권 시장은 119 구급차로 경북대병원으로 이송됐다. 우태욱 기자 woo@imaeil.com

권영진 시장은 우선 오늘 하루 입원 하고, 향후 일정은 다시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내일(27일) 코로나19 관련 정례브리핑은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이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10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