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대구시교육청 주관 ‘2020 대구방과후어울림학교’ 교육기관 선정

대구과학대 전경.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 전경.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총장 박준)는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0 대구방과후어울림학교'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대구방과후어울림학교'는 대구시교육청이 전문적인 방과후학교 체험기관 및 우수 강사진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의 소질 계발 및 학교 적응력을 강화하는 한편, 학교 밖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참여로 문화·예술 감수성 신장 및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대구과학대는 5월 셋째주부터 12월 첫째주까지 ▷주얼리제작 ▷드론기초 과정 ▷도자기 인테리어 소품제작 ▷직접 만든 아로마 화장품을 활용한 기초 마사지 체험 ▷나도 이젠, 유튜버다! ▷개성 만점의 방송헤어스타일 연출 등 6개 강좌를 강사 주도형 방과후학교 강좌가 아닌 학생과 강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젝트 형태의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박준 총장은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학생들의 진로 적성 및 역량 개발에 도움을 주고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우수한 강사진을 바탕으로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해 학생과 강사가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